여주 시외버스 터미널 시간관리 2023년 기준

2025년 10월 30일

여주 시외버스 터미널 시간관리 2023년 기준

임실 시외버스 터미널의 버스 시간표 정보에 대하여 최신 기준의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실에서 서울, 인천공항, 전주 등으로 운행되고 있는 버스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임실 시외버스 터미널의 버스 시간표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임실 시외버스 터미널 시외버스 시간표 정보입니다. 계속해서 시간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확인에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더욱 상세한 운행 정보는 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임실에서 서울 남부 터미널 가는 버스는 첫차 7시, 막차 20시에 운행되어 오늘 15차례의 배차가 행해지고 있습니다.

 



여주 시외버스 터미널 시간관리

해운대, 양산, 경북도청예천, 상주점촌, 동해


군위 노선은 북부정류장 노선을 옮겨 오지 않는 이상 재개가 복잡한 것으로 보이며 거창 노선은 그냥 삭제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해운대 노선의 경우 대구선, 동해선 복선전철 개통 이후 오히려 수요가 늘어 난 노선인데 왜 이런 지 봤더니 해운대로 바로 가는 열차가 크게 줄어서 태화강역에서 전철로 갈아 타야 하는 환승 저항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첫 차는 8시 20분으로 생각보다. 늦게 있습니다.

막차는 22시 심야 버스입니다. 배차 간격은 40~70분 정도로 괜찮은 편입니다. 15회 모두 우등인데 USB 충전 포트가 없는 차가 많으니 이 부분 유의 바랍니다. 양산행은 오늘 3회만 다닙니다. 향후 물금역에 KTX가 정차하는 시점부터 운행이 중단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김제, 부안 방면


부안 노선은 김제를 거치는 8번 홈 노선과 직통으로 가는 9번 홈 노선이 있습니다. 두 노선 모두 코로나19 이전 대비 7080 정도만 운행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노선은 코로나19 이전에 안전여객이라는 업체의 시외부 쪽 이슈로 인해 배차가 크게 줄어 든 상황이긴 했습니다. 김제행 첫 차는 6시 10분이고 막차는 22시 심야 버스입니다. 김제행 노선도 부안까지 가지 않고 김제까지만 운행 후 전주로 돌아 오거나 제 3의 지역으로 가는 코스도 꽤 있습니다.

부안 방면 노선 중 일부분은 부안을 거쳐 격포 또는 곰소 쪽으로 갑니다. 김제, 부안 방면은 1040분 간격으로 자주 배차되는 상황입니다. 부안의 경우 11시 20분 김제 경유 차와 11시 30분 직통 차 중 당연히 10분 늦은 직통 차가 빠를 겁니다.

 



광주, 목포, 전주, 순천


호남선은 광주, 전주, 목포, 순천 방면이 있습니다. 목포행의 경우 구미에서 내려 오는 차로 도로 사정에 따라 늦게 들어 올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전에는 4회였으나 지금은 오후에만 2회 있습니다. 전주, 순천 노선의 경우 저의 촬영일 기준 전주행은 오늘 7회, 순천행은 오늘 2회였는데 순천 노선의 경우 한일고속 재정 문제로 인해 배차 회복이 어렵다고 합니다. 전주와 광주 노선은 코로나19 이전과 동일한 배차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광주, 전주, 순천은 서대구를 경유한다고 합니다. 목포 노선의 운행 경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광주 노선의 경우 광주대구 고속도로 덕분에 소요 시간이 짧은 점 좋습니다. (광주 노선의 경우 고급형 고속버스만 고정 배차고 우등, 일반 배차는 날마다. 변화하는 부분 때문에 설명이 어렵습니다.

2 이서풍각


냉천, 대일 구간은 대구 413번 버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도 농어촌버스라 요금은 지난해 대비 변화 없습니다. 수성못, 가창 등을 경유하여 청도군 지역인 이서, 풍각으로 갑니다. 청도읍 구간은 열차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풍각 방면은 청도 0번 노선이며 첫 차는 7시, 막차는 20시 10분으로 오늘 12회입니다. BUSTAGO에서 조회 됩니다.

구미, 강구영덕울진, 영천 청송, 삼척 속초, 풍각


구미 노선의 경우 해운대에서 올라 온 차 4회만 구미까지 탑승 가능하며 모두 우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거제도 쪽에서 올라 오는 차들 중 3회도 구미까지 탑승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미까지는 철도망이 아무리 좋습니다. 해도 공단, 복지상가 수요 때문에 버스 자체는 필요하고 편한 좌석을 선호하는 승객들도 꽤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이 글을 작성한 날에는 기상 악화로 인해 무궁화, 새마을급 일반 열차들이 주로 중단된 상태라 열차 승객들이 버스로 몰려 평일임에도 매진 배차인 상황입니다.

물론 대구권 광역전철 개통 시 구미행 버스가 중단될 가능성이 크긴 합니다. 영덕 방면 노선은 위 1번 파트에서 언급한 울진행 노선이 먼저 경유하는 곳입니다. 그러니까 후포행과 배차가 같습니다.

T1으로 가야하는지, T2로 가야하는지?

가시려고 하는 곳이 인천공항 T1인지, T2 인지 아래의 포스팅을 통하여 확인해보세요. 이상으로 전주에서 인천공항 가는 버스 시간표, 인천공항에서 전주가는 버스시간표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해운대 양산, 경북도청예천, 상주점촌,

군위 노선은 북부정류장 노선을 옮겨 오지 않는 이상 재개가 복잡한 것으로 보이며 거창 노선은 그냥 삭제해야 할 것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김제 부안 방면

부안 노선은 김제를 거치는 8번 홈 노선과 직통으로 가는 9번 홈 노선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김제 부안 방면

호남선은 광주, 전주, 목포, 순천 방면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